본문 바로가기

210 정보

[내돈주고 시리즈] 선풍기 추천 BLDC모터가 들어간 라이프썸 선풍기 리뷰

내돈주고 산 라이프썸 선풍기 리뷰.

 

장마도 오지 않는 여름을 이겨내기 위해 인터넷을 뒤지다 장만하게 된 선풍기 라이프썸 입체회전 선풍기 입니다. 솔직히 선풍기는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제가 생각한 기준은 딱 2가지 였습니다.

 

1. 리모컨이 있을 것

2. 조용할 것

 

이전에 이마트에서 디자인만 보고 구입한 선풍기가 너무 큰 소음 때문에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고 있던 터라 특히나 소음 부분은 가장 민감했으며 각종 구매평을 보고 조용하다는 말이 많아 선택한 라이프썸 선풍기 입니다.

 

디자인은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습니다. 흰색에 그 흔한 로고조차 팬 부분에는 있지 않으며 딱 바닥 받침대 부분에만 버튼과 함께 라이프썸이라는 회사명이 들어가 있습니다. 정말 디자인 깔끔하네요.

 

 

버튼은 타이머, 회전, 풍량조절, 전원버튼, 그리고 풍향종류 선택 버튼이 있습니다.

 

요즘은 날개 수가 많은게 트랜드죠? 트랜드에 맞게 날개는 7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날개가 많을수록 소음이 줄어들고 부드러운 바람을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그만큼 바람이 약해진다는 소리 이기도 합니다.

 

선풍기의 리모컨 입니다. 선풍기 본체에 있는 버튼들이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송수신 거리도 만족스럽습니다. 거실에 있는 선풍기를 주방에서 작동도 시켜 봤는데 아직 거리때문에 리모컨이 작동 안한 적은 없습니다.

 

이렇게 선풍기 본체 뒷면에는 리모컨을 잃어버리지 말라고 수납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선풍기 제조사 정보 및 스펙입니다. 다른것보다 소비전력이 눈에 띕니다. 요즘 왠만한 선풍기들 40W-50W가 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이건 30W밖에 안되네요. 전기세를 아껴주는건 확실할 듯 합니다.

 

라이프썸 선풍기는 회전이 좌우 뿐만 아니라 상하 회전도 가능합니다. 또한 이를 섞은 좌우상하를 모두 회전하는 일명 '입체회전'도 가능한 선풍기 입니다. 

 

 

 

회전 버튼을 누름에 따라 변경되는 회전모드 입니다. 한번 누르면 '좌우회전', 두번 두르면 '상하회전', 세번누르면 좌우와 상하를 모두 회전하게 됩니다. 

 

바람 세기는 총 24단계로 이루어 집니다. 사실 10단계만 해도 될 것 같은데 너무 세분화 해 놓은 듯 싶습니다.

 

 

바람세기를 차차 올려 봤습니다. 동영상을 찍는 핸드폰을 선풍기에 너무 가까이 가져가서 바람소리가 커 보이지만 사실 소리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특히 1단에서 3단까지는 켜 놨는지 모를 정도로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1단으로만 사용해도 나쁘지 않아 거실에서 1단으로 사용하다가 가끔 방으로 들어갈 때 소리가 나지 않아 까먹고 끄지않고 들어갈때도 많았습니다. 그만큼 정말 정말 조용합니다.

 

모터가 최신 BLDC 모터라고 합니다. 이 모터의 장점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출처 : 에누리 가격비교

 

일반 DC 모터에 비해 소음도 분명 작은게 장점이라 써 있네요. 거기에 소비전력도 적다고 적혀 있습니다. 또한 잠시 검색해본 결과로는 내구성이 정말 좋다고 합니다. 선풍기 모터가 고장나 못쓰는 경우는 드물지만 그래도 선풍기의 심장인 모터의 고장에 대한 염려를 더욱 낮출 수 있다는게 장점 같습니다.

 

그럼 이제 내돈주고 산 라이프썸 선풍기 장/단점 리뷰 들어갑니다.

 

장점

 

1. [소음이 적습니다] 아까 말씀 드렸듯 1~3단까지는 켜진지 모를정도의 소음을 자랑합니다. 특히 잠잘 때 침실에서 사용하기 정말 좋겠죠?

2. [입체회전이 가능합니다] 에어컨을 틀어놓고 냉기를 빠르기 집안에 퍼트리고자 에어써큘레이터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라이프썸 선풍기의 입체회전 모드를 이용하면 이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이건 개인차가 있지만 회사나 브랜드 로고로 덕지덕지 바르지 않은 깔끔한 흰색의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만족 스럽습니다. 마치 샤오미 제품들을 보는 듯 합니다.

4. [가격이 저렴하다] 더 저렴한 선풍기들도 많지만 같은 가격대의 선풍기들 중 에서 압도적으로 많은 기능과 성능을 내는 것 같습니다.

 

단점

 

1. [선풍기 목을 올리고 내리기가 불편하다] 선풍기 길이를 조절하고자 목을 올리고 내릴 때 좀 뻑뻑하기도 하고 부드럽지 못한 듯 합니다. 초반에는 약간 끙끙대면서 올리고 내렸습니다.

 

별 다른 단점을 찾아 내지는 못했습니다. 앞으로 더 사용하면서 발견되는 단점들이 있겠지만 아직은 사용한지 일주일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아 특별한 불편함은 찾지 못했네요.

사용하면서 추가적인 단점이나 결함이 발견된다면 이 글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라이프썸 선풍기 리뷰였습니다. 제품은 정말 만족 합니다!^^